시네트롤 이란
프랑스에서 개발한 자몽의 나린진 성분과 오렌지의 헤스페리딘 성분을 화합해 만든 복합 추출물로 다이어트 신소재 원료입니다.
시네트롤은 붉은 오렌지, 자몽, 오렌지 등 다양한 감귤류 과일에서 추출한 여러 폴리페놀 화합물의 특허받은 독점 혼합물입니다. 이러한 생리 활성 폴리페놀에는 나린진, 헤스페리딘 및 네오 헤스페리딘이 포함됩니다. 또한, 과라나에서 나온 카페인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과라나도 자몽과 오렌지처럼 하나의 식용 자연원료입니다.
자몽 오렌지 추출물 시네트롤
1. 자몽의 '나린진'
신맛 나는 과일의 껍질과 과육사이에 있는 하얀 섬유질 부분에 다량 들어있는 성분입니다. 나린진 성분은 체내 지방 분해를 돕고 지방 세포 크기 축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나린진 성분은 다른 과일에 비해서 자몽에 월등하게 많이 들어 있습니다. 토마토와 비교해 보면 78배가 더 많고 레몬보다는 96배, 딸기보다는 204배 정도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2. 오렌지의 '헤스페리딘'
감귤류 껍질 흰 섬유질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성분입니다. 별명이 지방 청소부라 불리는 다이어트의 핵심 성분입니다. 노화를 늦추는 항산화 효과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에 도움을 주며, 지방 분해 효소인 리파아제를 억제해서 지방 흡수를 막아 비만을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헤스페리딘은 식욕 억제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몽 오렌지 추출물 시네트롤 효능
1. 체중감량
자몽의 나린진과 오렌지의 헤스프레딘 성분은 따로 먹는 것보다 같이 먹었을 때 시너지 효과가 나타납니다. 이 두성분의 먹을 땐 비율이 중요한데, 자몽 속 나린진, 오렌지 속 헤스페리딘 12:5의 비율로 섭취할 때 다이어트에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낸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지방을 태우는 단백질인 UCP 활성을 돕는데, 지방을 태우는 속도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실제 한 연구에서 자몽을 단독으로 섭취했을 때는 체중이 0.6kg 정도 빠졌는데, 자몽 오렌지 추출물 시네트롤을 먹었을때는 체중이 5.2kg이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결과를 볼 때 지방을 태우는 속도가 8배가 빠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UCP 활성화 도움
UCP는 우리 몸의 지방분해를 촉진하는 단백질로 단식을 하거나 운동을 하게되면 UCP가 발생합니다. 특히, 운동 후에는 UCP가 10배까지 증가한다고 합니다. UCP를 늘릴 수 있다면 지방 감소 속도가 높아져 지방을 더 태울 수 있는 체질로 변할 수 있습니다.
즉, 자몽 오렌지 추출물 시네트롤은 UCP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지방 분해에 속도를 높일 수 있는 체질로 바뀌었다는 걸 의미합니다. 그래서, 지방합성을 줄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3. 항산화 효과
감귤류 껍질의 하얀 섬유질에 다량 함유된 플라보노이드계 색소 중 하나인 자몽오렌지 추출물 속 헤스페리딘 성분이 풍부하여, 노화를 늦추는 항산화 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4. 혈관건강
복부지방이 생기면 장기 안에 생기는 내장지방 증가로 인해서 몸속 염증이 증가하여 혈관에까지 악영향을 미칩니다. 시네트롤은 지방분해를 촉진해 내장지방과 염증물질이 생기는 걸 막아 나쁜 콜레스테롤이 낮아지고 각종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시네트롤 부작용
자몽 오렌지 추출물 하루 권장 섭취량은 900mg 정도 드시면 됩니다. 하지만, 너무 과다섭취 시 복통, 설사 등과 같은 시네트롤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절대 과용해서 드시면 안 됩니다.
또한, 영유아나 어린이, 임산부 및 수유부나 특이체질, 알레르기가 있다면 더욱더 주의하셔야 합니다.
만약, 고지혈증 및 고혈압 약을 복용 중이라면 시네트롤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 후 드시길 권장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시칠리아 붉은 다이아몬드 모로실 다이어트 효능 부작용 (tistory.com)
댓글